의왕시 재개발 분석 : 내손 라구역, 오전 나구역/다구역 (feat. 인덕원퍼스비엘, 의왕센트라인데시앙 청약)
목차
교통호재와 같이 떠오르는 의왕시
현시대 분석하고자 하는 재개발 구역은 의왕시 내손, 낮전 구역이다. 지역별 정비사업을 알아보고자 한다면 속한 시도의 도시계획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의왕시 2030도시계획을 살펴보면 내손, 고촌, 오전, 부곡지역을 그냥 잇는 중심축을 기준으로 주변과 연계하여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고 있다.
이년 중에서도 내손구역은 손에 꼽히는 교통호재가 예정된 인덕원역의 수혜를 받을 요체 있는 구역이기에 장부 주목받는 곳이며 내손 남측으로 위치한 오전구역 진개 인동선의 호재로 내손 다음으로 눈길이 가는 곳이다.
💡 안양 평촌동, 관양동 + 의왕시 포일동, 내손동 : 인덕원역의 호재를 누리다
인덕원역 접옥연장 아파트들을 살펴보면 대단지들은 얼마간 역과의 거리가 있다. 인덕원역 남측으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와 신축 단지들을 찾아 볼 삶 있는데 영리 곳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평촌동과 의왕시 포일동, 내손동이 맞닿아 있다.
인덕원역 가근방 대단지인 인덕원푸르지오엘센트로(1774세대, 5년차)는 행정구역상 의왕시 포일동에 속하며 부동산 상승기에는 국평기준 16억원을 넘겼으나 이즈음 실가는 10억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34평 침량 23년 3월 10.7억). 최고가에 비하여 소변 떨어졌다고는 하나 인덕원역 친밀히 리딩 단지임에는 이견이 없다.
호갱노노 인덕원푸르지오엘센트로
4호선이 운행중인 인덕원역에는 앞으로 3개의 노선이 더 들어올 예정이다. 양반 강력한 호재는 방장 GTX-C노선이다. 수원에서 출발하여 양재, 섬성, 왕십리 등을 거쳐 가시버시 덕정까지 올라가는 노선이데 집 배역 불쏘시개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핫했던 GTX였기에 인덕원역 인사 아파트들 미상불 한참 치솟는 신고가 행진이 이어졌으나 이윤 인상과 아울러 주춤하는 모양새이다. 차세 들어서부터는 선명히 급매가 소진되고 호가가 오른 것을 확인할 운명 있다.
GTX가 주인 핫하다고 반대로 곧이어 들어오는 월판선과 인동선 역 힘이 막강하다. 판교는 양질의 일자리가 있는 곳이며 인동선 참 지하철이 많지 않은 의왕시에 희소식을 안겨준 노선이다.
4호선, GTX, 인덕원 동탄 복선전철, 월곶판교선까지 교통호재가 몰려있는 인덕원역 이기에 주변 단지들은 안양, 의왕 할 것 가난히 온통 아파트 이름에 인덕원을 붙이기 시작하였다. 시방 인덕원역은 의왕과 안양 부동산에서 빠질 운 없는 교통의 중심이 되었음을 느낄 복 있는 부분이다.
땅집고
의왕 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
💡 인덕원퍼스비엘, 이참 달빛 분양을 앞두다
지점 :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661번지 일대 크기 : 지하4층 ~ 지상34층 14개동 총 2,180세대 (일반분양 586세대) 평형 : 49㎡ / 59㎡ / 74㎡ / 84㎡ 건설사 : 대우건설•GS건설•롯데건설 분양예정 : 23년 4월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으로 들어오는 인덕원퍼스비엘은 방장 분양을 앞두고 의왕센트라인데시앙 있는 단지이다. 의왕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들어오는 단지로 지하 4층 ~ 떵 34층, 14개 동, 총 2180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586가구이다.
단지로부터 내손초, 내동초, 백운중, 백운고가 도보권 기미 위치하였고 평촌 학원가 이용도 가능하다. 바닥 앞으로는 학의천과 수변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포일공원, 내손체육공원과도 가까운 편이다.
인덕원역과는 직선거리로 1km가 넘어 결정 이용은 어려우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덕원역의 호재가 커 수혜를 어느정도 받을 행복 있는 위치에 있다. 향후 월판선과 인동선 개통시에는 안양농수산물시장역(인동선), 청계역(월판선)이 인근에 위치하게 되어 교통편의성도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 내손다구역 인덕원자SK뷰 청약, 흥행에 실패하다
구세 내손다구역 재개발로 들어선 인덕원자이SK뷰 청약이 진행되었으나 안좋은 부동산 분위기로 영지 기미 1순위 미달과 같이 저조한 계약률로 인하여 무순위 청약이 진행되었다.
도리어 22년 10월 25일 진행한 무순위 청약에서 508가구 계산 중도 6건의 신청 접수가 들어와서 충격을 안겨주었다. 그때 세상없이 금리가 높은 상황에서 인덕원자이sk뷰의 분양가는 평당 2900만원으로 분양가가 높은 편이었으며 무순위 청약은 의왕에 거주한 무주택 세대 구성원만 신청 가능하였다.
인덕원자이sk인근에 위치한 평촌센텀퍼스트 과약 차세 초 청약을 진행하였으나 1150가구 모집에 350건의 청약통장만이 접수되는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 고금리와 떨어지는 내실 가치 속에서 높은 분양가를 감당할 이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무론 당세 초보다는 박박이 봄이 되는 4월의 청약 시장 분위기가 더 따뜻해 보인다. 부동산 규제들이 풀리면서 수도권 기미 입지 좋은 곳들은 꽤나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오히려 양극화가 심한 청약 시장이기에 인덕원퍼스비엘 과시 분양가가 청약 성적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아침나절 나구역/다구역 새벽 나구역 재개발 : 의왕센트라인데시앙
지점 :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32-5 일원 사이즈 : 최상 38층, 5개동, 총 733세대(분양 530세대)
분양 생각 : 2023년 7월
호갱노노 의왕센트라인데시앙 인동선 개통시 오전역이 전혀 주변을 지나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될 의왕센트라인데시앙은 의왕더샵캐슬과 맞닿아 있는 아파트이다. 조합원 분양가는 25평 기준 2.75억으로 평당 1,100만원, 33평 의준 3.7억으로 평당 1,121만원으로 책정되었다.
과년 낮전 나구역 사업부지에 불소 성분이 포함된 오염토가 발견되 분양 일정에 차질을 빚을 핵심 있다는 이슈가 있던 곳이다. 본년 7월 분양 예정으로 되어 있으나 정확한 일정과 분양가는 아직껏 갈수록 살펴보아야 하겠다.
오전다구역 석차 : 의왕시 등칙골길 28(오전동 350-1) 일대 규모 : 지하 6층~지상 38층, 26개동, 총 3,209가구
오전다구역은 2013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뒤끝 2016년 12월 조합설립인가를 받았으며 2020년 12월 사업시행인가, 2022년 11월 관리처분인가를 득했다. 당 중순 이주가 예정되어 있어 사업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갓밝이 다구역은 초중고를 전부 품고 있으며 인동선 개통시 교통환경이 더욱더욱 좋아지는 곳이다. 오전동 고천동 밑면 재개발 사업중 규모가 커서 입지 및 주택 주위 개선이 기대되는 한도 한복판 하나이다.
호갱노노 오전다구역 재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