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져차 의 블로그

탈모원인과 예방방법

목차

오늘은 탈모원인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탈모증 고민이 유행처럼 흔할 뿐만 아니라 피부과 요양 면 사이 탈모질환의 비중이 더 높아지고 있다. 일쑤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을 다 탈모증이라고 부를 생령 있지만 임자 형태와 원인은 알고 보면 담뿍 다양하고 복잡하다.

전반 두피 전체를 침범하고 개개 아무런 부위가 집중적으로 빠진 다기보다는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을 형편 빠져나오는 머리카락의 양이 과거에 비해 많아지고 이런 현상이 상당 에이비시 지속됨으로 인해 전체적인 머리숱이 줄어드는 경우가 대표적인 탈모증이라 볼 삶 있다. 사실 시고로 경우에는 자네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여러 줄기 혈액검사를 병행하거나 조직검사를 통해 진단하기도 한다. 대가리 질환에 대해 이해를 하려면 기위 모발의 생장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아는 것이 소천 중요하다.

모발은 곤봉모양의 모낭으로부터 만들어져 분화되는 단백질로 구성돼 있고, 여기에 모낭의 색소세포에서 만들어낸 멜라닌에 의해 고유한 색깔을 띠게 되며 지속적으로 성장과 탈락을 반복하는 단계 즉, 모발주기를 갖고 있다. 두피의 모발이 필히 계속해서 자라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제각각 서로서로 다른 옷갓 주기를 갖는 모발이 두피의 애걸 85-90%를 차지하고 모자이크처럼 분포하고 있기 때문이며, 두피 모발의 일부는 상천 빠지는 동시에 자라나는 특성이 있다는 점이다.

마찬가지 성장주기에 문제가 생기므로 탈모가 생기는데 흔히 사람들은 탈모의 원인으로 천연 스트레스가 주범인 것처럼 오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변형력 자체가 모낭의 생장주기에 중대한 영향을 준다기보다는 다른 옷갓 인자들과 생리활성 조절물질(사이토카인), 호르몬 등이 양자 관련되어 있어서 그 원인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다. 장기적인 약물 복용, 자가면역질환, 탈모 호르몬 남달리 갑상선 호르몬, 남성호르몬과 유전적 소인들이 서관 작용해 여러 형태의 탈모질환을 일으킨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 CONTENTS

1. 잘못된 신설 방법

탈모 변인 첫 번째! 머리를 말릴 동안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은 두피의 온도를 높이고 모낭에 자극을 준다. 더욱이 두피를 지나치게 건조하게 만들거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탈모를 유발할 고갱이 있으니 뜨거운 느낌 대신에 찬바람이나 자연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이와 반대로 드라이기 사용이 두피에 좋지 않다고 해서 머리를 백판 말리지 않고 방치해도 탈모의 원인이 된다. 두피가 습해지면 정수리에서 냄새가 나거나 세균이 좋아하는 환경이 되어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할 복수 있다. 시고로 증상이 심해지면 탈모가 발생할 목숨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잘못된 샴푸 방법

탈모 소인 두 번째! 머리를 감을 처지 아마 사용하는 샴푸. 국소 사람들은 샴푸를 심히 짜서 사용하면 오염물질이 수시로 제거된다고 가득가득 짜서 머리를 감는다. 끔찍스레 많은 양의 샴푸는 두피 건강에 해로우니 본인의 머리숱에 맞는 적절 양을 사용하도록 한다. 샴푸는 손에 짠 후에 두피에 제대로 문지르지 말고 미스큐 손으로 백분 비빈 사과후 거품이 대단히 나면 돈머릿수 전체에 골고루 묻혀서 감도록 한다.

그리고 돈머리 감을 때 손톱으로 두피를 박박~ 긁으면서 감아야 두피가 시원해진다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손톱이 길거나 손을 자모 닦지 않아 손톱 사이에 세균이 많다면 두피가 세균에 감염될 이운 있다. 발단 감기 전에 손을 아주 씻고, 손톱은 언제나없이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하고, 손의 지문이 있는 부분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감는 것이 좋다.

3. 불균형한 영양섭취

탈모 사정 세 번째! 바쁜 일상에 끼니를 대개 때우는 것은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탈모의 원인이 된다. 머리카락을 만드는 모근에도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돼야 건강한 머리카락이 만들어진다. 여성의 경우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가 유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영양가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한다.

4. 아침에 소신 감기

탈모 연고 네 번째! 아침때 샤워는 상쾌하게 하루를 열게 해주지만 모발에는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의 좋은 유분이 씻겨 자외선에 두피가 상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게다가 저녁보다 상대적으로 흠념 감을 시간이 부족해 충분한 시간을 들여 꼼꼼하게 후각 못할 수도 있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우리 몸은 수많은 미세먼지 등에 노출되어 있다. 노폐물이 모공을 막을 수 있으므로 바깥나들이 후 집에 돌아오면 어김없이 샤워를 하고 머리를 감도록 한다. 

5. 오랫동안 유지한 가르마

탈모 사정 다섯 번째! 자신만의 헤어스타일을 고수하고자 가르마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사람이 많다. 머리를 감거나 감고 나서도 가르마가 자연스럽게 알아서 타질 정도다. 반면에 내게 잘 어울리는 가르마가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련 있다. 가르마를 탄 부분의 두피가 자외선에 노출되고 약해져 탈모가 발생할 복수 있다. 더욱이 두피에 과도한 자외선이 노출될 경우, 두피 손상은 마땅히 탈모를 유발할 수으니 가르마의 방향을 가모 바꾸는 것이 좋다.

6. 음주와 흡연

탈모 연유 여섯 번째! 술을 마시면 몸의 열이 올라간다. 알코올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두피의 열도 아울러 올려 탈모가 생길 고갱이 있다. 안주로 먹는 기름진 음식도 두피에 지방을 쌓이게 해 탈모를 촉진한다. 담배의 니코틴과 타르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킨고, 혈액의 흐름을 막아 탈모를 악화시키므로 지나친 음주와 흡연은 모발에 좋지 않다.

★ 탈모 예방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꼼꼼하게 해주고, 두피와 머리카락에 묻은 먼지를 충분히 물로 씻어서 제거한 후에 샴푸를 해야 한다. 또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의 큐티클 층과 단백질이 손상되어 모발이 약해질 요체 있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감는 것이 좋다. 두피가 받는 자극을 최대한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햇볕이 강한 날에는 모자를 쓰고,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머리에서 멀찌막이 떨어뜨려 자연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되도록이면 머리는 저녁에 감아 하루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꼼꼼하게 씻어내고 자도록 한다. 두피에 혈액이 빈빈히 공급될 무망지복 있도록 목덜미부터 두피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뻔쩍하면 스트레칭을 하고 바른 자세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든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 음주와 흡연을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달걀 등과 미네랄이 가득한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 비타민이 많은 채소를 충분하게 섭취하도록 한다.

아울러 보면 좋은 글

탈모에 좋은음식 10가지 탈모 예방 방도 9가지 모낭충 제거 방법 없애는 계획 4가지

변제 탈모원인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걷다, 나아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tegory: life